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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화손해
홈페이지 보험금청구
홈페이지 보험금청구
상해/질병 보험금청구를 하실수 있습니다. 인터넷을 통해 서류접수(보험금청구)를 하실 경우 첨부 파일(JPG, GIF등)을 등록하셔야 최종 접수가 되며 전자회원로그인(공인인증서)을 하셔야 합니다.
절차 안내
-
- STEP01
- 공인인증서 및 신용
- 카드로그인(피보험자)
-
- STEP02
- 보험금 청구내역
- 입력
-
- STEP03
- 필요서류(영수증)
- 등록
-
- STEP04
- 보험금 청구 내용 및
- 접수상태 확인
-
- STEP05
- 접수완료
모바일앱 보험금청구
모바일앱 보험금청구
스마트폰 모바일앱(스마트인슈)을 통해 서류접수(보험금청구)를 하실 경우 구비서류를 촬영하시거나 스마트폰 사진 앨범에 저장된 사진파일(JPG, PNG 등)을 등록하셔야 최종 접수가 되며 전자거래회원로그인(공인인증서)을 하셔야 합니다.
절차 안내
-
- STEP01
- 공인인증서 로그인
-
- STEP02
- 보험금 청구내역
- 입력
-
- STEP03
- 필요서류(영수증)
- 등록
-
- STEP04
- 보험금 청구 내용 및
- 접수상태 확인
-
- STEP05
- 접수완료
상담센터/팩스/이메일/우편/방문청구
유선접수안내
-
- STEP01
- 상담센터 유선접수
- 1566-8000
-
- STEP02
- ARS 5번
- 보험금 청구
-
- STEP03
- 필요서류 작성
-
- STEP04
- 필요서류 제출
- (홈페이지,팩스,이메일,우편)
-
- STEP05
- 필요서류 등록 후
- 접수완료
- ※ 상담센터 유선접수 후 간편서류접수(홈페이지), 팩스, 이메일, 우편 등을 통하여 필요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
FAX접수안내
-
- STEP01
- 필요서류 작성
-
- STEP02
- 0502-779-1004
- FAX접수
-
- STEP03
- 접수내역 SMS 확인
-
- STEP04
- 접수완료
- ※ FAX 접수의 경우 100만원 이하 건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.
이메일접수안내
-
- STEP01
- 필요서류 작성
-
- STEP02
- 파일첨부
-
- STEP03
- hweclaim@hanha.com
- 메일접수(연락처 기재필)
-
- STEP04
- 접수완료
- ※ 이메일 접수의 경우 100만 원 이하 건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하며, 첨부 파일은 JPG, GIF만 가능합니다.
우편접수안내
우편청구 : (04386)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8길 35 태승빌딩 3층 장기보험금 접수담당자
방문접수안내
가까운 방문가능지점에서 접수
구분 | 보험금청구금액(한 건당) | ||
---|---|---|---|
100만원 이하 | 100만원 초과 | ||
상담센터 | 상담센터 : 1566-8000 (상담사를 통한 유선접수 후 보험금청구서류를 안내받으신 방법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.) |
O | O (우편만 가능) |
팩스 | 0502-779-1004 (상담센터 유선접수 후 전송) | O | X |
홈페이지 | 인터넷을 통해 서류접수(보험금 청구)를 하실 경우 첨부 파일 (JPG, GIF등)을 등록하셔야 최종 접수가 되며 전자회원 (공인인증서)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. | O | X |
모바일앱 | 스마트폰 모바일앱(스마트인슈)을 통해 서류접수(보험금청구)를 하실 경우 구비서류를 촬영하시거나 스마트폰 사진 앨범에 저장된 사진파일(JPG, PNG 등)을 등록하셔야 최종 접수가 되며 전자거래회원로그인(공인인증서)를 하셔야 합니다. | O | X |
우편/방문 | 우) 04386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8길 35 태승빌딩 3층 (장기보험금 접수담당자) |
O | O |
- ※ 인터넷을 통한 사고접수 상담시간은 평일 9시~18시이며, 담당자의 안내를 받으신 후 정식사고접수가 됩니다.
- (토요일 및 휴일 상담은 1566-800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)
메리츠화재
홈페이지 접수 이용절차
-
- STEP01
- 보험금청구 신청
-
- STEP02
- 구비서류 제출
-
- STEP03
- 보상담당자 지정
-
- STEP04
- 보상여부 검토&조사
-
- STEP05
- 보험금결정 및 지급
보험금청구 방법
-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하셔야 합니다. 단, 2015년 3월 12일 이전 발생한 사고의 소멸시효는 2년입니다
- 홈페이지에서만 청구 가능하며 사고접수 내용, 보상처리 진행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홈페이지
-
- STEP01
- - 본인확인
-
- STEP02
- 사고접수 및 서류제출
- - 피보험자 가능
- - 24시간 이용가능
-
- STEP03
- 보험금 청구 완료
-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하셔야 합니다. 단, 2015년 3월 12일 이전 발생한 사고의 소멸시효는 2년입니다.
- 홈페이지만 청구 가능하며 사고접수 내용, 보상처리 진행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- 실손의료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
- 고객님께서 실손의료보험을 여러 보험회사에 다수 가입하신 경우, 보험금 청구 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, 당사에서는 보험금 청구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해 드리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실손의료보험특약을 가입하신 고객님께서 “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”를 작성하신 경우에만 해당되며, 실손의료보험특약 이외 다른 특약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접수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“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”를 출력하여 작성하신 후, 다른 구비서류와 함께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현대해상
홈페이지 접수
- 이용 가능 시간 : 365일, 24시간
- 이용 대상 : 보험금 청구금액이 50만원 이하인 건
- ※ 50만원을 초과할 경우 '원본서류'제출이 필요하므로 콜센터 또는 우편/방문접수를 통해 접수
홈페이지 접수 이용절차
-
- STEP01
- 공인인증서 로그인
-
- STEP02
- 청구내역 입력
-
- STEP03
- 구비서류 접수
-
- STEP04
- 보험청구 완료
-
- STEP05
- 담당자 배정/처리
-
- STEP06
- 보험금 지급
스마트폰 앱 접수
- 이용 가능 시간 : 365일, 24시간
- 이용 대상 : 보험금 청구금액이 50만원 이하인 건
- ※ 50만원을 초과할 경우 '원본서류'제출이 필요하므로 콜센터 또는 우편/방문접수를 통해 접수
- 이용 방법 : 현대해상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또는 마켓에서 앱 설치 후 보험금청구 가능
- 사용가능 OS : 안드로이드 4.0이상, ios 7.0 이상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. (태블릿 미지원)
콜센터 접수
- 이용 가능 시간 : 평일09:00 ~ 18:00 (주말/공휴일 제외)
- 이용 방법 : 콜센터(1588-5656/단축번3번) 접수 후 구비서류 우편 또는 팩스 접수
우편 접수
- 접수처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543(당산동4가) 7층 (우)0721
- 이용 방법 : 보험금 청구서 작성 후 구비서류 우편 접수
방문 접수
- 이용 방법 : 구비서류 준비 후 방문 접수
- 업무 시간 : 평일09:00 ~ 18:00 (주말/공휴일 제외)
구 분 | 주 소 |
---|---|
서울 | 서울 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7, 현대해상빌딩 1층 (역삼동) |
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길 20, 현대해상빌딩 1층 (명동2가) | |
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41, 현대해상빌딩 1층 (당산동3가) | |
인천 | 인천광역시 남동구 미래로 7, 현대해상빌딩 1층 (구월동) |
수원 | 경기 수원시 권선구 효원로 268, 현대해상빌딩 1층 (권선동) |
대전 |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75, 현대해상빌딩 1층 (둔산동) |
전주 |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29, 현대해상빌딩 1층 (서노송동) |
광주 |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72, 현대해상 2층 (치평동) |
부산 |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40, 현대해상빌딩 2층 (초량동) |
대구 |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790, 현대해상빌딩 1층 (두류동) |
울산 |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131, 현대해상빌딩 2층 (달동) |
제주 |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령도 33, 현대해상빌딩 2층 (노형동) |
- 구비서류를 팩스로 제출할 경우 안내 받으신 전용 팩스번호로 2시간 이내에 구비서류를 보내주셔야 보상처리가 가능합니다.
-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이며 해당 기간 경과시 청구권이 소멸됩니다.
- (단, 2015년 1월1일 이전 약관 가입자의 경우 2015년 3월13일 이전 발생한 사고의 소멸시효는 2년)